배너
GoodMorningLonDon 기사입력  2014/09/12 [02:41]
아이 코골이- 성장발육, 학업에도 치명적
이영욱 박사의 치과 이야기-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우리 아이가 잘 때마다 코를 골아요 >

 

"우리 아이가 잘 때마다 코를 고는데, 이비인 후과를 다녀와도 호전이 안되요"

요즘 병원에 학교 검진을 하러 오는 아이들을 보면, 부정교합으로 인한 코골이나 이갈이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코골이의 원인은 코에서부터 폐까지 이르는 기도가 좁아져서 공기 호흡이 빨라지고

이로 인해 좁은 부위로 공기가 지나가면서 주변의 연조직이 떨리는 현상입니다.

턱의 구조가 아래턱이 밀려 들어간 과개교합(윗치아가 아랫치아를 3/2이상 덮는 교합)이나 무턱을 가지고 있는 환자분들 대부분이 코를 많이 골게 됩니다.

그 이유는 잠을 잘 때 똑바로 눕게 되면 아래 턱이 뒤로 밀려 들어가서 혀가 목구멍쪽으로 넓게 퍼지면서 기도를 막기 때문입니다.

 

이 코골이는 코골이 자체도 문제지만 코골이로 인한

수면 무호흡증(성장발육 장애, 집중력 저하, 두통, 건망증, 혈압상승, 심장질환, 만성피로 등 초래)

또한 건강에 문제이기 때문에 꼭 치료를 해주셔야 하는데 치과에서의 이러한 코골이 치료는 간단한 장치로 해결이 됩니다.

 

 

 

        < 장치 장착 전의 좁은 기도 >                                        < 장치 장착 후의 넓어진 기도 >

 

 

성인의 경우, 장치는 아래턱을 앞으로 전진시킨 다음 위 아래로 하나로 고정시키는 장치로서 수면 중에 구강내에 장착하게 되면, 혀가 놓일 수 있는 공간이 넓어져 기도가 확보되기 때문에 코골이를 60~80% 개선하는 효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어린이의 경우, 교정장치로 하악 턱의 크기를 정상크기로 성장시켜 위와 같은 효과를 볼 수 있게 되고,

성장 후에도 평생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저희 덴타피아 치과에서는 이러한 비발치 조기교정을 권합니다.

우리 모두 건강한 치아, 건강한 나 자신을 위해 노력하는 건강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가톨릭 대학교 교정과 외래교수 

원광대학교 치과대학 외래교수 

덴타피아 치의학 박사 이 영 욱 
www.dtpa.co.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GoodMorningLondon의 모든 기사는 출처 명기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