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GoodMorningLonDon 기사입력  2012/06/25 [10:03]
인터넷 뱅킹 사기 기승
은행 인터넷 사기 수법 지능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은행들의 보완이 강화됨에 따라 인터넷 뱅킹 사기가 기세를 죽이더니 다시 은행 보완 시스템을 무력화 시키는 사기 수법이 활개를 치기 시작했다.

최근 HSBC를 사용하는 영국 거주 아무개씨는 자신의 이 메일로 전달돼온 HSBC 은행 레터를 읽게 되었다.

이 메일 내용은 ‘ 당신 구좌에 대한 몇 번의 접근 시도가 실패한 경우가 발생했기 때문에 은행측에서는 당신 구좌를 24시간 동안 활동정지를 시키겠습니다.. 이와같은 동결 결정을 막을려면 아래 주소로 로그인하십시오.’라며 은행측 싸이트 주소와 동일한 링크 주소를 달아놓았다.

별 의심없이 링크된 주소에 들어가 로그인 하려던 아무개씨는 평소 즐겨찾기로 들어가던 은행 싸이트로 먼저 확인을 시도했다. 아무런 문제가 없던 것을 확인한 그는 메일로 전해진 은행 주소를 확인하고는 이것이 신종 인터넷 뱅킹 사기 수법인 것을 알게 되었다.
인터넷 뱅킹 사기 사건이 급증함에 따라 암호화된 은행 전용 스마트 카드를 사용하는 은행이 대부분이다.


영국의 경우 바클레이 뱅크 및 HSBC 은행 등 거의 대부분의 은행들이 인터넷 뱅킹 이용시 은행 고유의 스마트 카드를 발급하여 각 고객 개개인의 비밀 번호가 인터넷 뱅킹 사용 때마다 자동 변경 되도록 하였다.

은행들의 보완이 강화됨에 따라 범죄자들의 사기 수법 또한 정교해지고 있다. 인터넷 뱅킹 사기를 막기 위해서는 평소 이용하는 은행의 인테넷 싸이트를 즐겨찾기를 통해 고정시켜 놓고 사용하는 것이 사기를 당하지 않는 한 방법이다. 평상시 은행 인터넷 주소와 새로 들어가는 주소가 같은 것도 확인 사항이다. 물론 사기꾼들이 보낸 메일 상으로는 같은 주소로 나와 있으나 링크를 클릭 하는 순간 전혀 다른 주소창이 연결된다.  


▲  공식 은행 싸이트   ©GoodMorningLonDon
▲ 가짜  은행 싸이트   ©GoodMorningLonDon

은행들의 인터넷 싸이트가 범죄로 이용될 때는 육안으로 그 식별이 불가능하다. 스마트 카드가 현존하는 최고의 보안 장치라 할 수 있으나 이것마져 범죄꾼들에게는 식은 죽 먹기가 되고 있다. 조만간 신종 인터넷 사기수법이 한국에도 상륙할 것으로 보인다.

 


Dear *********@hotmail.com,

This e-mail has been sent by HSBC UK (June 23th, 2012).

This e-mail has been sent to inform you that your account will be deactivated within the next 24 hours due to several unsuccessful login attemps on your account.
To prevent this to happen please login securely to our activation link below:


https://www.hsbc.co.uk/1/2/!ut/p/kcxml/04_Sj9SPykssy0xPLMnMz0vM0Y_QjzKLt4=ENGLISH=**********@hotmail.com

If you have already confirmed your information then please disregard this message.


Regards,
HSBC Group.



© HSBC Bank plc 2012.

은행에서 공식적으로 보낸 메일과 동일한 사기꾼들의 메일. 육안이나 내용으로 사기 여부를 판단할 수 없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GoodMorningLondon의 모든 기사는 출처 명기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