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GoodMorningLonDon 기사입력  2017/05/11 [02:04]
급변하는 세계정세
한국 19대 대통령에 문재인 후보 당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 역사상 최초의 대통령 탄핵 통과로 인해 결석이 된 대통령 자리를 두고 벌어진 5월 9일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 문재인 후보가 최다 득표로 당선되었다.

현직 대통령이 구속된 상황에서 진행된 짧은 대선 기간 동안, 국내외 문제가 산적한 선거 이슈들이 그 어느 때보다 치열한 선거전에 불을 지폈다.

 

전체 유권자 가운데 77.2%가 선거에 참여한 가운데 총 41.1%를 득표한 문재인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 되었다. 그 뒤를 이어 홍준표 24%, 안철수 21.4% 유승민 6.8%, 심상정 후보가 6.2%를 득표했다.

 

한국 대통령 선거보다 이틀 앞서 진행된 프랑스 대통령 결선 투표에서는 에마뉘엘 마크롱 후보가 66.1%, 극우 마린 르펜 후보가 33.9%로, 열린 EU를 주장한 마크롱의 일방적 승리로 끝났다.

 

브렉시트로 힘을 잃어가는 EU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마크롱의 당선이 오늘 6월 8일 실시되는 영국의 조기 총선에 어떤 영향을 줄 것인가도 언론이 주목하는 대목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GoodMorningLondon의 모든 기사는 출처 명기시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뉴스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