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모닝런던을 시작페이지로
BBC CBeebieslive LearningEnglish BBC school BBC local Congestion HSBC Daum Naver Google 핫메일 다국어성경 Amazon Audio Treasure 성경찾기 유투브 Eday 영국벼룩시장

검찰의 세월호 수사 발표, 굳모닝런던 박필립 발행인 정면 반박

해경123호 동영상 편집됐다. 세월호 침몰 확인사살 밝혀내

GoodMorningLonDon | 기사입력 2014/10/07 [19:04]

검찰의 세월호 수사 발표, 굳모닝런던 박필립 발행인 정면 반박

해경123호 동영상 편집됐다. 세월호 침몰 확인사살 밝혀내

GoodMorningLonDon | 입력 : 2014/10/07 [19:04]

세월호 침몰 원인이 잠수함 충돌임을  처음 주장한 굳모닝런던 박필립 발행인이 10월 6일 한국 검찰의 세월호 수사 발표 내용에 대해 정면 반박하는 내용을 올렸다. 그 내용을 가감없이 게재한다. -편집부-

 

 

검찰은 10월 6일, 세월호 침몰 수사 결과 발표에서 ‘세월호의 침몰 원인이 무리한 구조변경과 과적에 따른 복원성 악화 및 조타수의 미숙한 운행으로 침몰했다.’고 주장하며 잠수함 충돌설, 폭침설, 국가정보원 개입설, 구조 활동 고의 지연설, 유병언 정.관계 로비설 등을 모두 부정했다. 

그러나 이러한 검찰 측 발표가   결정적 증거들에 의해 모두 거짓으로 일관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자 한다. 기사에서 인용하는 상당수 사진과 내용들이 이미 한국 SNS에서 인용한 것으로 세월호 진실을 향해 노력하고 있는 네티즌들께 이 자리를 빌어 깊게 허리숙여 고마움을 표한다.- 박필립 기자

 

 10월 6일 한국 검찰이 발표한 세월호 수사 결과▲     ©GoodMorningLonDon

 

첫 째, 구멍이 아닌, 선체 바닥 도색이 변한 것?

세월호가 침몰한 수역에는 암초가 없다는 것은 사실로 암초 충돌에 의한 좌초가 아닌, 잠수함 충돌에 의한 세월호가 침몰된 증거물들이 이미 상당수 유튜브와 SNS 등을 통해 드러나 있다.

 

▲     ©GoodMorningLonDon
▲     ©GoodMorningLonDon

 

침몰하고 있는 세월호 선수 부분으로 무엇인가에 의해 강한 충돌로 인해 선수 부분이 깊게 찌그러져 있다. 이 충돌로 인해 세월호 중앙선이 비뚤어질 정도였다고 일본 선박 전문가는 증언하고 있다.

 

▲     ©GoodMorningLonDon

 

  © GoodMorningLonDon

 

 검경 합동수사본부가 세월호 침몰의 원인으로 지목한 '급변침'이 선박 충돌을 피하기 위한 것이었다는 세월호 3등 항해사의 진술이 나왔다.

세월호 3등 항해사 박모(25•여)씨 변호사는 지난6월 10일 광주지방법원에서 열린 재판에서 "선박 충돌을 피하기 위해 급선회했다"고 법정에서 진술했다.

이어 박모씨는 "사고 해역은 협수로로 물살이 빠르고, 반대편에서 배 한척이 올라왔다"며 "충돌하지 않도록 레이더와 전방을 관찰하며 무전을 듣고 있었다"고 주장했다.

<한국 언론 기사 인용>

▲     ©GoodMorningLonDon

 

6천톤이 넘는 세월호가 자동차가 아닌 바에야 외부의 강한 충돌 없이 순식간에 10도 이상 방향을 전환하는 것은 에시당초 불가능하다.

▲     ©GoodMorningLonDon
▲     ©GoodMorningLonDon
▲  대부분의 컨테이너가 배에 실려있던 상황이다.   ©GoodMorningLonDon

 레이더에 찍힌 사진, 세월호 앞에 세월호 3분의 2 크기의 미확인 물체 급격 출현은 3 등 항해사의 주장이 거짓이 아님을 증명하고 있다. JTBC에서는 노란색이 세월호에서 떨어져 나온 컨테이너라고 언급했으나 대부분의 컨테이너는 배에 실려 있는 시간대이다. 또한 컨테이너 크기 정도의 물체는 레이더에 잡히지 않는다. 저 정도 크기 (약 100미터 길이에 10미터 폭)을 가진 컨테이너는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으며 컨테이너가 자체 동력으로 세월호를 따라다니며 들이받을 수도 없는 것이다. 이 노란색 미확인체는 09시 02분 바다속으로 사라진다.

 

검찰측이 '잠수함 충돌이 아니다.'라는 발표를 반박하는 다른 결정적 증거 자료가 존재하고 있다.세월호 침몰 순간, 사고 현장에 등장한 초계기에서 찍은 항공사진이 잠수함의 실체를 고스란히 담아내고 있다.

▲     ©GoodMorningLonDon
▲   초계기 출현  ©GoodMorningLonDon
▲     ©GoodMorningLonDon
▲     ©GoodMorningLonDon
¡ã     © GoodMorningLonDon

 

9시 37분 CN-235 초계기가 병풍도에서 맹골도 옆 곽도로 도망가고 있는 잠수함을 발견했고 곽도 근처에서 대형 잠수함 통제선까지 발견하고 영상으로 그 증거를 남겨둔다.

해군 대 잠수함 수색용 링스헬기 또한 잠수함과 잠수함 통제선을 발견하고 그 쪽으로 날아가 조사한 사실이 초계기 영상에 그대로 담겨있다.

  

▲     ©GoodMorningLonDon

초계기에 찍힌 잠수함 마스트로 보이는 사진이 찍힌 시각은 16 Aug 2014. 09. 39초 이다.

조류 반대방향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음을  기록들이 보여주고 있다.

 

▲     ©GoodMorningLonDon
▲     ©GoodMorningLonDon

 

앞에 보이는 섬이 맹골도 남단에 위치하고 있는 곽도로 그 근처에는 암초나 무인도가 없으나 카메라는 대형 미확인 물체를 선명하게 기록하고 있다. 잠수함 통제선으로 추측되고 있다. 

잠수함 마스트와 잠수함 통제선이 찍힌 지역 지도 

▲     ©GoodMorningLonDon

 

▲     ©GoodMorningLonDon

 

근처에서 초계기에 찍힌 영상, 대형 선박이 잠수함으로 보이는 물체를 견인하고 있다.

 

▲     ©GoodMorningLonDon

 

▲     ©GoodMorningLonDon

 

▲     ©GoodMorningLonDon

 

세월호 사건 초기에 잠수함 사진이냐 아니냐로 논쟁이 있었던 사진. 동영상 속에서는 이 미확인 물체가 불과 몇 분 후 사라진다. 경찰이 찍은 이 동영상은 이 물체 등장이후 몇 분이 편집됐다.

배 중앙 직사각형으로 보이는 것이 컨테이너라고 주장하는 한국 정부의 주장은 설득력이 떨어진다. 분명 쌓아올린 컨테이너가 아님은 확실하다. 

한국 관련 당국에 의해 제출된 자료 사진들이라 많은 부분이 편집되거나 수정돼 있음에도 네티즌 들 가운데 각 분야 전문가들이 해독해낸 것들이다.

 

▲     ©GoodMorningLonDon
▲     ©GoodMorningLonDon
▲     ©GoodMorningLonDon
▲     ©GoodMorningLonDon

세월호 선수 부분의 페인트가 벗겨지고 녹이 드러날 정도의 줄무니 흔적은 잠수함 선수부분과의 충돌을 과학적으로 설명해주고 있다. 세월호가 바다 암초에 씻긴 흔적이라면 선수 윗부분이 아닌 아래부분에 흔적이 남았어야 했다. 줄무니 흔적은 적의 탐지를 피하기 위한 음파 흠수를 위해 잠수함 표면을 물결무늬로 덧씨운 표면 장갑과의 충돌을 말해준다.

 

둘 째, 폭침설

세월호가 침몰하기 바로 직전 몇 몇 학생들이 남긴 ‘썩은 달걀냄새가 난다.’라는 육성 녹음이 화약 타는 냄새가 계란 썩는 냄새와 같다하여 어뢰, 혹은 세월호 내부자에 의한 폭침을 의심케 하는 시발점이 되었다. 

 

▲     ©GoodMorningLonDon
▲     ©GoodMorningLonDon

사람 머리통만한 구멍이 둥그렇게 뚤린 곳을 야간 작업을 통해 감추고 있는 장면. 이들은 세월호 승객들 구조가 아닌, 어뢰 타격 흔적을 막기 위해 필사적이었다. 한국 검찰은 이 구멍이 선체 바닥 도색이 변색 또는 탈색된 것이라고 발표. 침몰하는 배에 페인트 칠하는 사람도 있나?  검찰 측 주장이 맞다면 침몰하는 세월호에 해경은 밤새워서 깨끗하게 도색한 것이 된다. 중국 언론에서는 세월호 침몰이 외부 피격에 따른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     ©GoodMorningLonDon

해경의 포토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김현 의원 관련영상 걸어 둡니다. 폭우사랑 14/10/09 [08:55]
1. 부분 편집본
http://youtu.be/6zKgVSLqZRo

2. 원본 동영상 시간링크
원본: 팩트tv동영상 [세월호 국정조사 기관보고] 해양경찰청-오전(2)
링크: http://youtu.be/vdrAVVlDUik?t=1m20s 수정 삭제
폭우사랑님 감사합니다. 굳모닝런던 14/10/09 [17:58]
사진 분석 거듭 감사드립니다. 수정 삭제
공유합니다 뿌빠 14/10/10 [06:54]
공유합니다 수정 삭제
해경이 예인용 밧줄로 끌면 저 멀리 떨어져 있던 선박까지 위험해지죠. 억측입니다 14/10/26 [11:07]
오해를 단단히 하신 것 같습니다. 영상이 끊겨져 편집된 관계로 이런 말도 안되는 억측이 나온 것입니다. 일단 세월호 선수에 접안을 하기 위해서 예인용 밧줄을 걸어둔 것은 아실 것입니다. 예인을 하려고 건 것이 아니라 접안목적으로 걸어둔 것이었죠. 그 부분에서 팽팽히 당겨진 밧줄을 풀고 해경123정은 후진을 한 것입니다. 세월호를 예인을 해서 뭘 어쩌자고 그럽니까?? 더욱이 저 뒷편에서 구조작업중인 여러 선박들까지 위험해지는 짓을 해경이 자처해서 할 이유는 없죠. 나중에 그랬다간 살인죄로 고소당하고 처벌당할 행동을 자처합니까? 여러 선박들이 주시해서 보고 있는 와중에 그런 미친짓거리를 할 해경대원들이 어디에 있습니까? 논리정연하게 사실에 근거를 해서 설명을 해야 설득력이 배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억측은 사건진실규명에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뻔히 해경초계기가 찍고 있는데 세월호를 후진하면서 예인용밧줄로 끈다고요?? 착시현상도 이것보단 낫겠습니다. 말도 안 되는 소리입니다.해경123정은 원래 가속을 하면 연기가 나오면서 이동을 합니다. 출력을 일부러 높여서 세월호를 예인하려고 할 때 최대출력이 되어서 연기가 나는 것이 아니란 말입니다. 참으로 답답한 억측입니다. 수정 삭제
억측입니다님께... 박필립 14/10/26 [13:16]
억측입니다님. 젊잖은 댓글 고맙습니다. 아마 정부측이나 해경 관계자로 보입니다. 공식 신분을 밝히시고 기사로 공식적으로 말씀을 나누시는게 어떨련지요. 빤히 해경 초계기가 보고 있는데 그런 일은 발생할 수 없다는 말이 우습군요. 한통속 아닙니까? 찍은 동영상을 왜 미적거리다 제출했는지요. 혹 댓글을 지울까 하여 켑처했습니다. ---------------- 해경이 예인용 밧줄로 끌면 저 멀리 떨어져 있던 선박까지 위험해지죠. 억측입니다 14/10/26 [11:07] 수정 삭제 오해를 단단히 하신 것 같습니다. 영상이 끊겨져 편집된 관계로 이런 말도 안되는 억측이 나온 것입니다. 일단 세월호 선수에 접안을 하기 위해서 예인용 밧줄을 걸어둔 것은 아실 것입니다. 예인을 하려고 건 것이 아니라 접안목적으로 걸어둔 것이었죠. 그 부분에서 팽팽히 당겨진 밧줄을 풀고 해경123정은 후진을 한 것입니다. 세월호를 예인을 해서 뭘 어쩌자고 그럽니까?? 더욱이 저 뒷편에서 구조작업중인 여러 선박들까지 위험해지는 짓을 해경이 자처해서 할 이유는 없죠. 나중에 그랬다간 살인죄로 고소당하고 처벌당할 행동을 자처합니까? 여러 선박들이 주시해서 보고 있는 와중에 그런 미친짓거리를 할 해경대원들이 어디에 있습니까? 논리정연하게 사실에 근거를 해서 설명을 해야 설득력이 배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억측은 사건진실규명에 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뻔히 해경초계기가 찍고 있는데 세월호를 후진하면서 예인용밧줄로 끈다고요?? 착시현상도 이것보단 낫겠습니다. 말도 안 되는 소리입니다.해경123정은 원래 가속을 하면 연기가 나오면서 이동을 합니다. 출력을 일부러 높여서 세월호를 예인하려고 할 때 최대출력이 되어서 연기가 나는 것이 아니란 말입니다. 참으로 답답한 억측입니다. ----------------------- 님의 주장이 저를 설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답답한 억측 같은 소리 마시고 왜 억측인지 과학적으로 설명 부탁드립니다. 우선 먼저 자신을 밝힌다면 저 또한 님을 위한 기사 기회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정 삭제
박필립 선생님 저 해경관계자 아니거든요. 억측입니다 14/10/27 [09:33]
박필립 선생님!! 선입견을 가지시고 제글을 오해하시지 마셨으면 합니다.저 해경관계자 아니거든요. 정부관계자도 아니구요. 그냥 일반 네티즌입니다. 평소에도 박선생님의 주장을 관심있게 보고 이 사이트에 들어와서 여러가지 정보도 얻는 사람입니다. 박선생님!! 사물을 의심의 눈으로만 보시면 엉뚱한 사람을 댓글 알바나 정부관계자로 오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점은 분명히 밝히고자 합니다.
과학적으로 해경123정이 세월호를 예인하지 않았다는 것을 밝히시라고 하시는 것 같은데요. 이 부분에 국한해선 앞뒤가 맞지 않기 때문에 제가 위에서 글로 제 의견을 남긴 것입니다. 예인이 가능하다면 말이죠. 세월호가 움직이게 되지 않나요? 그렇다면 세월호 선미부근에서 구조작업을 하고 있던 배들도 위험해지죠. 배가 더 기울어 가면서 덮쳐올 가능성도 있구요. 해경이 그런 판단은 제쳐 두고 주위에 수 많은 선박과 선원들이 지켜보고 있는데 그런 미친 짓거리를 합니까? 박선생님도 생각을 해 보십시오. 안 그래도 여러가지 음모론이 횡행하고 있습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하물며 해경이 세월호를 예인용 밧줄로 이리 끌고 저리 끌고 다녔다면 그것이야말로 작위에 의한 고의에 의한 살인행위인데요. 해경은 선장과 선원을 먼저 태우고 뒤로 빠지기에 바빴습니다. 세월호가 덮쳐 올까 봐 선실내로 진입조차 하지 못했다고 궤변을 늘어놓던 해경이었습니다. 그런데 해경초계기가 뻔히 촬영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세월호를 예인용 밧줄로 더 기울게 침몰을 시켰다구요? 그렇다면 그렇게 예인한 후 그 밧줄은 언제 잘라버렸나요? 언제요? 예인을 하다가 언제 예인용 밧줄을 잘라버렸냐구요? 옆에서 지켜 보고 있던 선박들의 선원들과 관계자들은 눈이 없습니까? 제정신이 아니라서 까막눈이 됐나요? 앞뒤가 전혀 맞지 않습니다. 해경초계기가 편집한 내용이 시간별로 끊어 져서 엉뚱한 오해를 하신 것이 맞습니다. 제 견해입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부탁 드립니다. 박선생님이 고생을 하셔서 기사를 작성하시고 수고를 하시는 것에 대해선 감사드립니다만 일반네티즌들의 자기주장을 피력한 것에 대해서 해경관계자와 한통속이냐느니 뭐니 하시는 말씀은 지양하시길 바랍니다.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제가 왜 댓글을 지우겠습니까? 오해를 하셨습니다.^^ 수정 삭제
억측입니다님께. 박필립 14/10/27 [09:50]
님이 해경 관계자와 한통속이라는 것이 아니고요. 해경 핼기와 123호를 ?한 것이었습니다. 때문에 저들이 저 동영상을 내놓지 않을려고 용을 쓰다가 결국 편집해서 내놓았습니다. 조만간 디지털 영상 전문가가 어떻게 동영상이 편집됐나 발표되지 않을까요? ㅎㅎ 핼기가 찍은 동영상을 유심히 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물론 그 관련 기사를 올렸습니다. 억측입니다님께는 세월호 바닥 파공에 대해서는 질문하지 않겠습니다. ^^ 수정 삭제
아!~! 제가 글을 잘못 읽었습니다. 죄송...^^ 억측입니다 14/10/27 [10:27]
맞습니다. 제가 해경과 한통속이라고 쓰신 것이 아닙니다. 정부관계자나 해경관계자가 아닌가 서두에 쓰셔서 제가 뒷문장을 오해했습니다. 해경초계기와 해경이 한통속이 아닌가 하는 말씀이셨군요. 제가 잘못 읽었습니다.
파공문제는 박선생님의 지적이 수긍이 갑니다. 아무리 봐도 구멍이 나 있거든요. 한시가 급한 시기에 저게 이상한 작업을 하고 있거든요. 깨끗이 발라 버렸군요.
하루 속히 수십가지에 달하는 의혹이 명명백백하게 규명이 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저도 세월호 대참사로 엄청난 충격을 받았습니다. 지금까지 살아 오면서 이런 해양대참사는 처음 보거든요. 틈이 나면 이 사이트에 자주 옵니다. 제도권 언론은 신뢰를 하기가 힘들거든요. 감사합니다.^^ 수정 삭제
왜 애초 동영상 장면엔 그냥 남겨두었을까요?? 억측입니다 14/10/28 [12:57]
동영상을 자세히 보니 애초 동영상 그러니까 해경123정이 후진할 때 밧줄을 팽팽히 당기는 그 장면의 동영상을 해경이 왜 삭제하지 않았을까요? 애초에 삭제했으면 됐을텐데 왜 그 장면을 놔두었을까요? 의문입니다. 세월호를 끌어 당겨서 배를 더 심하게 기울게 할 의도였다면 그런 장면을 애초부터 남길 이유가 없잖습니까? 문득 드는 의문입니다. 편집할 시간은 충분했을테니까요. 수정 삭제
억측님께 박필립 14/10/28 [17:36]
2번 동영상에 집중하느라 그랬을 겁니다. 2번 동영상을 화면을 확대하여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영국 디지털 화면 전문가에게 분석 의뢰한 화면 입니다. 수정 삭제
그렇군요. 열번 더 집중해서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억측입니다 14/10/29 [11:13]
박필립 선생님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수정 삭제
어뢰타격이란 주장은 무리가 있네요. 어뢰타격? 14/11/19 [11:33]
일단 어뢰타격으로 생긴 파공이라면 잠수함이 있어야 하구요. 잠수함에서 발사된 어뢰란 증거가 나와야 하구요. 어뢰가 터졌는데 세월호 승객들이 그 엄청난 폭발력을 몰랐다는 것도 이상하구요.

저렇게 살짝 구멍만 내고 터지는 어뢰가 있던가 싶네요.
아침 9시가 다 되어서 여객선을 타깃으로 어뢰를 발사할 미친놈이 어디에 있나요?

그건 너무 앞서서 나간 주장이구요. 어뢰파편이 저렇게 얌전히 동그란 모양으로만 생채기를 낸다는 소리는 처음 듣고요. 다른 원인에 의해서 생긴 파공일 개연성이 크다고 생각한다면 그건 합리적인 의심의 수준이 되겠네요.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Sewol Ferry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