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모닝런던을 시작페이지로
BBC CBeebieslive LearningEnglish BBC school BBC local Congestion HSBC Daum Naver Google 핫메일 다국어성경 Amazon Audio Treasure 성경찾기 유투브 Eday 영국벼룩시장

히드로 공항 제3 활주로 건설, 칸 런던 시장과 5개 해당 지역 의회 절대반대

3월 4일, 최종 협의

GoodMorningLonDon | 기사입력 2019/03/02 [20:58]

히드로 공항 제3 활주로 건설, 칸 런던 시장과 5개 해당 지역 의회 절대반대

3월 4일, 최종 협의

GoodMorningLonDon | 입력 : 2019/03/02 [20:58]

 

 

히드로 공항은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공항으로 20초당 한대 꼴로  항공기들이 운행되고 있다. 제3활주로가 완공되면 그 운항 횟수는 지금의 배가 될 것이다. 

 

 리치몬드 공원은 수백 년 동안 수많은 야생동물과 고요하고 평온한 경관으로 근처뿐만 아니라 영국 전역에서 찾아온 영국을 대표하는 공원으로 알려져 왔다. 그러나 최근 논란은 히드로 공항의 제3활주로 확장으로 인해 수백 대의 항공기가 왕립 공원 상공으로 저고도로 비행하게 될 것이라고 공항측 협의 문서가 밝혀진 것이 도화선이 되었다.


제3활주로 협의과정의 일환으로 공개된 새 비행경로 지도는 일부 항공기가 300m(1000ft)까지 낮게 비행하는, 공원 상공에서 제안된 항공 교통량의 범위를 밝히고 있다. 히드로 공항을 향하는 현재의 비행 경로는 공원 을 바로 넘어가지 않고 그 옆인 리치몬드 시구역 쪽으로 되어있다.

 

지난해 국회에서 3차 활주로 승인에 따른 히드로 항공 및 미래운영협의회는 시간당 47회의 착륙 비향기와 17~47회의 이륙 항공기들이 900 미터 이하의 저고도로 리치몬드 공원 상공을 지나는 것으로 되어있다.

 

환경 운동가들은 소음과 오염이 민감한 야생동물들과 연간 550만 명 이상의 사람들이 방문하는 지역의 고요함에 재앙이 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리치몬드 공원에 살고있는 영국의 17종의 박쥐 가운데 11종의 박쥐와 작고 털이 많은 올빼미 등 수천 마리의 야행성 동물들이  위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1,000헥타르(2,500에이커)가 넘는 이 공원은 특별한 과학적 흥미와 자연보호구역, 그리고 유럽의 보존구역이 있는 곳이다. 데이비드 애튼버러 경은 최근 다큐멘터리를 통해 세계의 수도 도시들이 갖고 있는 공원 중에 가장 큰 리치몬드 공원은 법적으로 보호받는 민감한 식물들과 수천 종의 야생동물의 서식지라고 말했다.

유럽 유일의 한인촌이 있는 뉴몰든 바로 옆에 있는 리치몬드 공원, 멀리 히드로 공항이 보인다.▲     © GoodMorningLonDon

 

잠실 야구장 2천개 크기의 공원이 런던 중심부에서 5마일 거리에 있다. ▲     © GoodMorningLonDon

 

세계 수도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는 런던이 갖고 있는 리치몬드 공원. 수 십종의 희귀종 동식물과 원시수종인 올드 오크 보호구역. 년간 5백만명이 방문하고 있다.▲     © GoodMorningLonDon



2026년 제3활주로가 완공되면 연간 2만 5000편의 운항이 늘어날 것으로, 비행경로 변경은 2021년에 시작될 계획으로 되어있다.
히드로 공항 홀딩스(Heathrow Airports Holdings)가 소유하고 있는 히드로 공항 측은 제안된 비행에 대비해 공원 전역에 소음 감시기를 배치했다.

'리치몬드 공원의 친구들'협회 회장인 론 콤프턴은 "그것은 재앙이다. 제안된 비행로가 리치몬드 공원과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소중히 여기는 멋진 야생동물들과 환경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보는 것은 충격적이다.런던에서 가장 고즈넉한 리치몬드 공원은, 이 새로운 비행경로로 인해 산산조각이 날 것이다. 많은 의료 전문가들과 정부 기관들조차  육체와 정신 건강에 대한 녹지대, 조용한 열린 공간의 중요한 가치를 점점 더 인식하고 있다. 공원을 소중히 여기는 수백만 명의 방문객들이 이런 제안에 항의할 것을 촉구한다." 고 말했다.
리치몬든 공원은 17세기 찰스 1세의 사냥터로, 애튼버러 경은 그의 다큐멘터리를 통해 인간 활동의 증가로 인한 영향으로부터 공원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가 취해져야 한다고 말했다.
히드로 공항의 활주로 2개에서 3개로 확장하는 것은 다음 달 5개의 개별적인 법적 과제를 수반하는 사법적 심사에서 이의제기를 받게된다.

힐링돈, 해머스미스, 풀햄, 리치몬드, 완즈워스, 윈저, 메이드네헤드 등 5개 지역 위원회와  그린피스 그리고 사디크 칸 런던 시장은 제3의 활주로 건설을 막기 위하여 법적 투쟁에 나서고 있다.
런던 시장 대변인은 "사디크 시장은 제3 활주로가 대기 오염, 소음공해, 대중교통에 미치는 영향을 심각히 우려하고 있다.이것이 런던 시장이 히드로 공항의 활주로 확장을 반대하는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 해당 지역 의회와 그린피스에 합류한 이유이다. 칸 런던 시장은 영국 정부가 합리적으로 런던과 그 시민의 행복을 해칠 계획을 진행하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고 말했다.

'지구의 친구들'은 이번 주, 잉글랜드와 웨일즈에 소재하고 있는  2,000여개 운송 관련 회사들의 불법 공해 배출로 인한 대기 오염 수치를 보여주었으며, 이들 대부분은 런던에 있다고 밝혔다.

제3 활주로 건설 반대  연합 의장인 폴 맥과인니스는 히드로 공항의 확장은 공기의 질 저하와 소음 증가를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 통계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붐비는  히드로 공항은 수년 전부터 주민의 잠을 빼앗아 왔다. 항공기 이착륙에 따른 저고도 운행으로 인해 빼앗긴 지역 주민들의 고요함과 소중한 장소가 되돌려져야 한다.히드로 확장 공사가 지역 주민에게 요구하고 있는 대가는, 현재 운행되고 있는 항공기의 운행대수가 반 이상 늘어남으로써, 이들이 겪어야 하는 소음과 공해가 훨신 배가되는 것으로,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말했다.

히드로 대변인은 "우리의 협의는 지역사회가 우리의 제안과 잠재적인 영향에 대해 의견을 나눌 기회이다. 이 협의에서 얻은 피드백은 우리의 설계 원칙과 기술 요건, 그리고 비행 경로 옵션을 개발하는데 사용될 것이다. 이들은 항공기가 운항하는 항로가 될 것이며 선호하는 선택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협의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해당지역 의회와 공항 측의 협의는 3월 4일 자정에 마감된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광고
광고